LF 닥스, 퀼팅 아우터 ‘하이랜더’ 매출 100% 증가

지난 9월 출시 남성 퀼팅 아우터
패션 일러스트 작가 ‘딕 캐롤’과 협업
팝업 스토어 17일까지 진행
  • 등록 2022-11-02 오전 10:01:01

    수정 2022-11-02 오전 10:01:01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생활문화기업 LF(093050)가 운영하는 영국 클래식 브랜드 ‘닥스’가 가을·겨울(F/W)시즌 퀼팅 아우터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00%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LF 닥스 퀼팅 아우터 하이랜더 H2 퀼팅 블루종. (사진=LF)
악천후에 맞서기 위해 여러 겹의 천에 보온재가 되는 패드를 넣고 스티치로 마감한 ‘퀼팅아우터는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남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닥스는 클래식한 스타일과 캐주얼한 실용성을 갖춘 프리미엄 남성 퀼팅 아우터 ‘하이랜더’ 컬렉션을 지난 9월 출시했다.

△퀼팅 사파리 △퀼팅 블루종 △퀼팅 베스트 △퀼팅 트렌치 코트 등 4가지 라인으로 구성된 이 컬렉션은 안감의 부피를 최소화하고 몸의 패턴을 따라 아우터가 자연스럽게 떨어지도록 디자인해 착용감이 가볍고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착용자의 패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도시 일상 패션은 물론 아웃도어 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LF 관계자는 “닥스 하이랜더 컬렉션 출시 후 약 한 달 만인 지난달 26일 기준으로 퀼팅 아우터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00% 증가했다”며 “준비된 수량이 계속적으로 완판되어 3차까지 재생산 주문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LF 닥스 퀼팅 아우터 하이랜더 컬렉션 팝업스토어. (사진=LF)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겨울 의류 소비가 증가 하고 예년보다 이른 추위에 겨울용 아우터를 찾는 소비자들이 빠르게 늘고 있는 것이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닥스는 판매 호황에 따라 오는 17일까지 패션 일러스트 작가 딕 캐롤과 협업한 팝업 스토어를 신사동에 위치한 라움이스트 3층에서 진행한다.

팝업 스토어는 딕 캐롤에 의해 새롭게 탄생한 닥스 로고와 하이랜더 컬렉션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전개한다. 제품 특장점, 스타일링 팁 등을 볼 수 있는 일러스트 콘텐츠를 만나 볼 수 있는 등 하이랜더 컬렉션이 담고 있는 메시지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또 딕 캐롤과 협업한 일러스트는 LF몰과 닥스 남성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LF 닥스 관계자는 “실용성과 보온성을 갖춘 닥스 퀼팅 아우터 하이랜더의 매출이 큰 호조를 보이고 있다”며 “닥스는 이번 딕 캐롤과 진행하는 일러스트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남성 패션 메가 트렌드인 ‘퀼팅’ 제품에 대한 이슈를 극대화 시킬 예정으로 17일까지 진행되는 팝업 스토어에서 직접 체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파트’ 로제 귀국
  • "여자가 만만해?" 무슨 일
  • 여신의 등장
  • 표정부자 다승왕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