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재 흥국증권 연구원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8% 증가한 198억원, 영업이익은 60% 늘어난 37억원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그는 “지속적인 생방송 콘텐츠와 월간 순이용자(MUV) 증가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배출부문별 비중은 아이템 매출 75%, 광고매출 25%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시청자수는 1분기 전체 비중 65%에서 2분기 63%로 2%포인트 감소한 반면 보이는 라디오 시청자수는 1분기 12%에서 2분기 13.5%로 1.5%포인트 늘었다”면서 “게임방송에 쏠려 있는 시청자들이 줄어들고 있다는 점은 콘텐츠 영역 다각화 전략에 부합하기에 긍정정적인 시그널”이라고 해석했다.
아울러 그는 “최근 추진해오던 1인 홈쇼핑 채널 ‘샵프리카’의 성공적 안착 여부에 따라 추가적 수익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올해 연간 매출액은 전년대비 25% 증가한 783억원, 영업이익은 78% 급증한 13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