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은 위 건강은 물론 장 건강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위솔루션’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 풀무원다논 위솔루션. (사진=풀무원다논) |
|
이번 리뉴얼은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위솔루션’을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풀무원다논이 약 2년간의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지난 2019년에 선보인 ‘위솔루션’은 출시 1개월 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하는 등 멀티솔루션 발효유로써 인기를 끌어왔다.
이번에 리뉴얼된 ‘위솔루션’은 양배추, 매실, 울금에 100% 국내산 천마까지 사용해 성분을 한층 개선했다. 특히 천마는 풀무원다논의 생산 공장이 위치한 무주의 특산품으로 풀무원다논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제품 성분 업그레이드는 물론 지역 경제와의 상생까지 도모했다.
다논의 기술력으로 엄선한 프로바이오틱스 7종에 이번 리뉴얼로 프로바이오틱스 투입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2배로 늘려 기능을 강화했다. 또 당 함량을 25% 낮췄다.
풀무원다논 관계자는 “불규칙한 식습관과 바쁜 일상으로 위와 장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걱정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좋은 성분은 늘리고 당은 낮춘 ‘위솔루션’ 리뉴얼 버전을 선보이게 됐다”며 “풀무원다논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풀무원다논은 ‘위솔루션’ 외에도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간솔루션을 지난 4월에 선보였다. 간솔루션은 정제와 액상으로 구성된 이중제형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으로 간 건강과 장 건강은 물론 정상적인 면역기능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복합 건강기능식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