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율은 게임사에 유리한 편이다. 수수료율은 게임사 65%, 다음카카오 25%이다. 나머지 10%는 사용자 혜택으로 돌아간다. 사용자는 1만원 충전 시마다 1000원의 추가 적립금을 받는다.
기존 ‘카카오게임하기’보다 파격적인 수수료율인 셈이다. ‘카카오 게임하기’로 게임을 다운받으면 이후 발생하는 매출의 30%를 구글이 떼갔다. 나머지 21%를 다음카카오가 가져가 업체 쪽에 남는 매출은 49%정도였다. 높은 수수료율에 넷마블 등의 게임사들은 자체 마케팅을 나서고 있다.
입점 파트너사들을 위한 혜택도 늘었다. 카카오게임샵에 신규 입점하는 게임은 매주 화요일 출시되는데 일 최대 출시 게임 수도10종으로 한정해 개발사들은 신작 효과를 1주일 이상 누릴 수 있다. 신작 게임을 출시하는 경우에는 카카오게임하기와 동시 출시도 가능하다.
신규 입점 게임에 대한 내외부 광고 노출과 파트너사 자체 프로모션을 위한 이벤트 코인, 비상시 결제 프로모션과 같은 파트너사의 마케팅을 직접 도울 수 있는 방안들도 입점 정책에 담겼다.
다음카카오는 카카오게임샵 입점 확대를 통해 파트너사의 매출 증대와 함께 충성도 있는 유저들을 모객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이용자 환불정책도 결제수단, 코인, 게임아이템 등 책임과 권한에 맞계 단계별로 세분화해 이용자들의 CS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게 된다.
다음카카오에 따르면 현재까지 카카오게임샵에 입점한 게임 수는 16개사 32종 게임이다. 입점을 준비중인 게임도 40여 종에 이상이다. 게임샵 거래량은 전월 대비 110% 증가했으며 이통사를 포함한 대안 마켓 가운데 게임의 마켓당 평균 매출 규모는 1위로 2위 대비 2.1배인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일부 게임의 경우에는 iOS 마켓 보다 높은 결제율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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