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도 실속이 있어야

실생활 도움 되는 경품에 채용 기획까지
  • 등록 2011-05-19 오전 9:44:31

    수정 2011-05-19 오전 9:44:31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최근 소비자 참여형 프로모션인 공모전 이벤트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특히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경품을 내건 실속형 공모전이 열려 소비자들의 살림에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모전은 소비자가 아이디어를 내거나 작품을 만드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기업에 대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우전문기업 다하누는 새롭게 선보일 고기 백화점 론칭을 앞두고 브랜드 네이밍 공모 이벤트를 전개한다.

고기 백화점은 수도권 도심 지역에 입점할 예정으로 국산 쇠고기와 돼지고기, 오리, 닭 등의 식육 품목을 취급하며 코스요리가 가능한 전문 식당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기간은 6월19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참여방법은 다하누몰(www.dahanoomall.com) 홈페이지에 접속, 해당 게시판에 브랜드명과 추천 이유를 간략하게 작성하면 된다.

대상 1명에게는 70만원 상당의 다하누 명품 한우세트가 주어지며 선정된 브랜드명은 다하누 고기백화점 이름으로 정식 사용된다. 이 외에도 최우수상 1명에게는 40만원 상당, 우수상 1명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명품 한우세트가 증정된다.

립톤은 제품을 체험하고 립톤 가족모델의 기회도 제공하는 `Playing Happy Lipton` 사진공모전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네이버 카페 레몬테라스(cafe.naver.com/remonterrace.cafe)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2인 이상의 가족이 립톤 아이스티 믹스 제품을 즐기고 있는 모습을 촬영해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뒤 댓글로 블로그 URL을 인증하면 된다.

사진공모전 참여자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1등에게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1박2일 호텔 패키지(4인 가족 기준)와 립톤 인쇄광고의 가족모델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외에도 10명을 추가로 선정해 립톤 아이스티 믹스 세트와 함께 바캉스 패키지를 선물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온워드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가 쓴 <온워드>를 읽고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광고·홍보·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출한 사람 중 한 명을, 하반기 인턴으로 채용한다.

응모 마감은 5월31일까지로, 1등 1명에게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인턴십 기회와 상금 200만원이 주어진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태연, '깜찍' 좀비
  • ‘아파트’ 로제 귀국
  • "여자가 만만해?" 무슨 일
  • 여신의 등장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