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여행사들이 최근 급증하고 있는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공짜 여행이나 여행비 절감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인터넷여행백화점 넥스투어(www.nexyour.co.kr)는 이달말까지 자체 여행상품을 현금처럼 구입할 수 있는 "투어 머니"를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열고 있다.
회원가입시 1만원 적립과 복권추첨, 4행시 짓기, 여행경험담 인기순위 참여하기 등에 참여하면 이벤트마다 최하 3천원부터 최고 1천만원까지 투어머니를 매일 적립받을 수 있다.
또 "특명 지구촌 생존전략을 짜라"라는 이벤트에 참여, 여행일정과 예산을 포함한 배낭여행 설계안을 제출하면 전문심사의원과 네티즌의 투표를 받아 각 대륙별로 총 4명을 선정해 여행을 보내준다.
SK가 운영하는 WWW.Okcashbag.com의 인터넷 여행서비스인 TravelOK에서도 6월 30일까지 올 여름 공짜 유럽 배낭여행 등의 상품을 주는 "TTL College, TravelOK Event"를 실시중이다.
TTL회원으로 TravelOK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유럽 6개국 기차 15일 배낭여행권 1명, 동경/오사카 알짜배낭 7일권 여행권을 2명에게 준다.
또 5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홍콩관광협회가 캐세이패시픽 항공, ravelOK와 함께 "제3회 홍콩에세이 및 사진 공모전"을 실시, 총 5명에게 홍콩 무료 여행권을 준다.
이밖에도 대한항공은 매월초 자체적으로 항공권 인터넷 경매를 실시하고 있으며, 인터넷 경매사이트 옥션은 "1000원 경매"코너에서 수십만원 가격의 사이판, 방콕 등 3박4일 여행상품경매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