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기업 LF(093050)가 명품 생활용품 브랜드 ‘로브제’ 공식 수입을 시작했다. 장인들의 섬세한 수공예 작업으로 생산된 제품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높은 안목을 충족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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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베버리힐즈에서 인테리너 디자이너로 명성을 떨친 그는 지난 2004년 로브제를 론칭했다. 로브제는 전 세계 각지에 분포한 100여명의 장인의 손길과 정교한 수공예 기술로 생산된 제품으로 럭셔리 인테리어 업계에 파란을 일으켰다. 인테리어 소품을 제작하던 브랜드였지만 올해 20주년을 맞아 향수·로션 등 뷰티 제품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면서 틈새시장 지배력을 키워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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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브제는 현재 전 세계 65개국에 진출했다. 럭셔리 인테리어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쌓은 만큼 ‘버그도프 굿맨’, ‘헤롯’, ‘니만 마커스, ‘셀프리지’, ‘르 봉 마르쉐’ 등 전 세계 손꼽히는 고급 백화점에 입점한 상태다. LF는 로브제의 한국 공식 수입을 맡아 LF몰·라움이스트를 통해 로브제의 다양한 오브제를 국내 소비자에게 순차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현재 향수, 핸드·바디솝, 핸드·바디로션, 바쓰 솔트 등 뷰티 품목 위주로 판매 중이지만 오는 12월부터는 인센스 버너, 캔들, 룸 스프레이 등 품목을 확대한다.
이프라흐 CD는 “아시아 최초 진출국으로 한국을 선택한 것은 한국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안목을 굉장히 높게 평가하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한국 시장에서 얻을 많은 영감을 브랜드에 녹여낼 예정으로 고객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각자의 삶의 방식을 정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