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에 간에 좋은 유용한 성분을 함유한 것으로 잘 알려진 명일엽이나 헛개, 강황 등의 원료를 사용한 제품들이 주목 받으며 연말연시 특수를 이어가고 있다.
16일 관련업계에 다르면 연말연시 간 건강을 챙기려는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제품은 언제든지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음료 형태의 제품이다.
특히 명일엽과 헛개 등 간 건강에 좋은 것으로 널리 알려진 대표적인 소재를 활용한 음료가 인기다. 풀무원녹즙의 ‘명일엽&헛개 발효녹즙’은 올 들어 지난 11개월간의 누적 판매 수량이 약 355만 개를 넘어섰다.
명일엽&헛개 발효녹즙은 간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진 명일엽에 헛개, 밀크씨슬을 넣고 식물성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건강음료다. 매일 착즙한 신선한 유기농 명일엽과 유기농 케일 생즙이 25% 함유돼 비타민, 미네랄의 섭취를 돕는다. 발효를 통해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함량이 50mg 들어있는 것도 특징이다.
정관장 굿베이스가 선보인 ‘굿베이스 홍삼담은 헛개’는 헛개농축액과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을 조화시켜 간 건강을 챙기려는 직장인들에게 알맞은 제품이다.
천호식품이 선보인 ‘울금한스푼’은 진도산 울금을 사용한 건강즙으로, 울금에 커큐민 성분을 돕는 구기자, 비타민B12, 아스파라긴, 베타인이 함께 배합됐다.
음료 외에도 간에 유용한 성분을 함유한 것으로 알려진 원료를 사용한 건강기능식품들도 눈길을 끈다.
밀크씨슬 추출물이 포함돼 있어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인 GNC의 ‘밀크시슬’도 인기다.
주원료인 밀크씨슬 추출물과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 셀레늄과 비타민 B1, 비타민 B2가 포함된 안국건강의 건강기능식품 ‘간에 좋은 밀크씨슬’도 있다.
업계 관계자는 “연말연시는 잦은 술자리와 야근으로 직장인들의 정신적·신체적 스트레스가 증가하는 시기인 만큼 건강을 챙기려는 이들이 많다”며 “특히 명일엽이나 헛개 등의 원료가 들어있는 제품은 숙취해소뿐 아니라 평소 간 건강에 관심이 있는 직장인들에게 꾸준히 인기가 있어 식품업계에서도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