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5~6월 카드 발급량을 분석한 결과 ‘현대카드 the Green Edition2’는 작년 동기간 대비 185%,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와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는 각각 116%, 66% 가량 발급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 카드의 공통 키워드는 ‘여행‘이다. 현대카드 the Green Edition2는 결제액에 따라 기본 1~2%의 M포인트가 적립된다. 여기에 △국내 항공사 △여행사 △호텔 △면세점 등 여행 영역에서 결제 시 5%의 M포인트를 특별 적립 받을 수 있다.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의 경우 1000원당 1.5마일리지가 기본 적립된다. 해외 사용 금액의 경우 1.5마일리지가 추가 적립돼 최대 3마일리지까지도 적립 가능하다. 이외에도 같은 기간 1500원당 1.2마일리지가 적립되는 ‘KB국민 FINETECH카드’와 휴가 특화 카드인 ‘NH 농협카드 zgm.휴가중’은 직전 두 달 대비 각각 25%, 20% 가량 발급량이 증가했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올해 뱅크샐러드 마이데이터 이용자의 소비 데이터에서도 타 지출 대비 여행 카테고리의 지출이 눈에 띄게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며 “관심도가 높아진 여름철 휴가와 여행 소비를 조금 더 똑똑하게 이용하려는 이용자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