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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라이프생명은 영업 일선에서의 소비자보호 의식을 고취해 계약 과정에서의 민원 비율을 낮추고,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매년 보험 대리점을 대상으로 ‘소비자보호 시상(Consumer Protection Award)’을 시행한다. △민원발생률(40점) △민원증감률(10점) △완전판매 모니터링 반송률(30점) △유지율(20점)의 점수를 평가하여 우수 GA를 선정하며, 선정된 보험대리점에게는 상패와 시상금이 수여된다.
스카이블루에셋 관계자는 “3대 기본 지키기를 철저히 준수하고, 고객과의 유대감 형성을 위한 마케팅도 꾸준하게 진행하며, 부실계약 유입방지를 위한 피드백 관리도 철저히 실시하고 있다”며 “이 결과로 생명보험 불완전판매비율 0.02% 손해보험 불완전판매 비율은 0%로 업계 최상위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