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호식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어학기능을 강화한 USB 타입 MP3 플레이어 'U4'(모델명: YP-U4)를 출시했다.
'U4'는 지난해 100만대 이상 판매된 밀리언셀러 MP3 플레이어 'U3'의 후속 제품이다. 크리스탈 로즈, 네이비 퍼플, 오션 블루의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는데, 삼성전자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로 자리잡은 하이글로시(High-glossy: 고광택) 블랙 재질에 각각의 색상이 물드는 듯한 느낌의 감성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삼성전자 고유의 음장기술인 DNSe2.0을 적용해 뛰어난 음질을 구현했다. 1인치 4라인 OLED와 터치 버튼을 통해 직관적인 UI를 제공하며 PC의 USB 포트와 직접 연결해 사용하고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재생속도조절, 구간반복재생 기능을 지원해 MP3 플레이어다. 삼성전자는 외국어 학습을 하고자 하는 수험생들과 직장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바로 작동시킬 수 있는 'User Hot Key' 기능을 도입해 사용성을 극대화했다.
MP3, WMA, OGG 등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는 'U4'는 FM라디오 청취와 녹음 기능도 지원하며, 최장 16시간의 재생시간을 자랑한다. 2GB 제품의 가격은 6만9000원, 4GB 제품은 8만9000원이다.
▶ 관련기사 ◀☞휴대폰·반도체도 고전..`IT 수출 먹구름 낀다`☞코스피 1550선 공방..외국인 vs 프로그램☞반도체업, 경기회복 `까마득`…`중립`하향-굿모닝신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