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손보, 갤럭시 S24 출시 맞춰 휴대폰보험 고도화

휴대폰보험 가입자, 출시 한달 만에 전월比 3배 증가
  • 등록 2024-02-02 오전 9:35:12

    수정 2024-02-02 오전 9:35:12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지난해 12월 선보인 휴대폰보험 서비스를 갤럭시 S24 출시에 맞춰 고도화했고 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사용자는 기존 ‘개통 28일 이내’에서 ‘개통 60일 이내’ 가입 가능하고 가입 과정도 디지털화돼 전보다 간편하게 휴대폰보험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사진=카카오페이손해보험)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휴대폰보험‘은 정해진 플랜에 따라 보장 수준이 고정된 일반적인 휴대폰 파손 보험과 달리 수리 보장 횟수나 자기부담금 비율, 보험료 수준을 사용자 입장에서 필요한 만큼 고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매년 추가 할인을 제공하고, 만약 수리 없이 휴대폰을 사용했다면 보험료도 일부 돌려준다. 이런 점이 인기를 끌면서 출시 한 달 만에 일일 휴대폰보험 가입자가 전월 대비 3배 증가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휴대폰보험은 갤럭시 S24 출시에 맞춘 이번 고도화 작업을 통해 가입 과정을 한층 더 간편하게 디지털화해 이용자 진입 장벽을 낮췄다. 특히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단말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오는 ‘원클릭 레코딩’ 기술을 도입해 번거로운 정보 캡쳐 과정을 생략했다.

동시에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게 가입 대상의 범위를 넓혀 보장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한데 이어, 가입 가능 대상 범위를 개통 60일 이내 사용자까지 과감하게 넓혔다. 기존 대다수 사용자들은 대리점에 직접 방문해 특정 통신사를 통해 보험을 들었는데, 이 경우 가입 보험이 마땅치 않았던 알뜰폰 이용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분납이 불가능해 한 번에 수십만 원의 보험료를 내야하는 기존 제조사 보험이나 각종 부가서비스가 붙어 부담스러운 통신사 보험과 달리 사용자가 꼭 필요한 보장만 개인 생활 습관에 맞춰 매월 분납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보장 범위는 사용 습관을 반영해 개인 맞춤형으로 설계할 수 있어 휴대폰 수리가 잦은 사용자라면 월보험료는 더 내더라도 수리 시 본인 부담금을 20%까지 낮추고, 수리 보장 횟수를 최대 5회까지 늘려 가입할 수 있다. 특히 본인부담금 20%의 경우 정률제 국내 휴대폰보험 중 최저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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