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은 치과 개원을 준비하는 예비 개원의에게 입지 분석부터 브랜딩·마케팅, 세무·노무·법률자문, 인테리어, 교육 컨설팅, 치과 경영 등 개원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지원한다. 특히 ‘원장님이 꿈꾸는 치과 메가젠이 함께 만들겠습니다’를 슬로건으로 튼튼한 임플란트를 심는 치과, 빠르고 정확한 디지털 치과, 2차 감염이 없는 청정치과, 아프지 않게 치료하는 치과 등 예비 개원의의 성향에 맞춰 치과 치료 컨셉을 정하고 이에 맞는 치과 기자제를 제안한다.
예비 개원의들의 가장 큰 고민으로 꼽히는 입지분석은 빅데이터 기반의 개원 시장조사 전문기업과 연계해 경쟁병원 순위, 병원당 환자수, 주변 아파트 진료비, 경쟁도, 전국의 개원 가능한 매물 등의 정보를 면밀히 분석해 최적의 후보지를 제시한다. 이어 브랜딩 전문가와 함께 진료 철학을 담은 병원 이름과 로고, 인쇄물, 홈페이지, 블로그 등 온오프라인 세팅, 병원 내외부 촬영까지 환자가 바라보는 모든 지점을 일관된 브랜드로 구축하고 마케팅 골든타임으로 불리는 4개월간 프리미엄 브랜딩 패키지를 통해 마케팅을 지원한다.
메가젠 관계자는 “지역특성과 인구구성 등에 따라 시장의 모양이 달라지는 만큼 예비 개원의는 자신의 개원목표에 따라 적절한 입지를 택해야 한다”며 “메가젠은 분야별 전문인력을 투입해 개원 전반에 대한 모든 절차와 각종 행정업무까지 적극 지원하고 있어 성공 개원의 해답을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