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SK㈜의 엑스포 유치 응원 캠페인 ‘2030 미래에서 온 리퀘스트’ 영상 조회 수가 1000만회를 넘어섰다.
SK(034730)㈜는 지난달 27일 처음으로 선을 보인 엑스포 유치 응원 캠페인 ‘2030 미래에서 온 리퀘스트’ 영상 조회 수가 약 열흘 만에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캠페인 사이트엔 40만건의 응원 메시지가 모였다.
| SK㈜의 엑스포 유치 응원 캠페인 ‘2030 미래에서 온 리퀘스트’ (사진=SK㈜ 유튜브 채널 갈무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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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영상은 실험적 퍼포먼스로 미래 지향적 아티스트로 평가받는 ‘악뮤’(AKMU)의 찬혁이 등장한다. 여기에 미래와 과거를 합친 ‘퓨트로’(Future+Retro) 콘셉트로 아날로그 감성인 ARS(자동응답시스템) 리퀘스트를 접목했다.
영상엔 미래 2030년 수소 드론을 타고 가족이 기다리는 부산 엑스포 현장으로 향하던 찬혁이 뜻밖의 시간여행(Time-slip)으로 2023년에 불시착해, 미래로 돌아가기 위해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모아 부산 엑스포를 유치해야 한다는 얘기가 담겼다.
또 리퀘스트 형식의 ARS 전화번호를 부각해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통화 연결 후 찬혁의 음성과 안내 문자를 통해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캠페인 취지에 공감한 다양한 분야 인사들이 부산 엑스포 유치 응원 릴레이 영상에 출연했다. 지난 11월 열린 유치 후보국 경쟁 PT 연사로 참여한 ‘캠벨 에이시아’와 부산 마스코트 ‘부기’가 이미 SK 유튜브 채널에 응원 영상을 게재했고, 대세 걸그룹 아이브(IVE)와 부산 엑스포 홍보대사인 가상인간 ‘로지’도 곧 응원 영상을 게재할 예정이다.
김형준 SK㈜ Brand 담당은 “오는 11월 엑스포 개최지 선정을 앞두고, 국민적 관심을 환기하고 높은 유치 열기를 전 세계에 보여주기 위해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미래 세대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솔루션 플랫폼’이 될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해 즐겁게 응원하는 경험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사진=S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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