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현준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하계기간(3월 26일~10월28일) 미주와 구주 장거리 노선의 공급을 각각 주 18회, 16회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샌프란시스코 7회에서 14회, 시애틀 5회에서 7회, LA 14회에서 19회, 라스베가스 4회에서 5회로 기간별 증편을 하고 바르셀로나 3회 신규 취항, 암스테르담 4회에서 6회, 로마 4회에서 7회, 비엔나 3회에서 6회로 기간별 증편을 한다”고 설명했다.
황 연구원은 “관계사 이슈 해소로 올해 순이익이 3년만에 흑자 전환 할 것”이라며 “중국이나 일본항공사보다 국내 항공사가 내국인 여객 수요 확대에 기반한 영업환경이 더 유리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밸류에이션 할증 적용은 무리가 없다“고 판단했다. 이어 “최근 유가 전망도 대한항공에 우호적으로 흘러가고 있어 올해 실적은 당사 추정치 및 컨센서스를 상회할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