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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2008은 지난 2014년 10월 국내에 출시 당시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으며 이후에도 소비자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지속했다. 누적 판매 6000여대를 기록한 푸조의 베스트셀링 SUV 모델이다.
푸조 2008은 콤팩트한 차체에 공간 활용성이 높은 인테리어, 민첩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동급 최고의 연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뛰어난 가치를 입증하며 수입 소형 SUV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New 푸조 2008 SUV는 새롭게 바뀐 스포티한 외관과 SUV의 오프로드 특징을 재해석한 그립컨트롤을 적용해 정통 SUV 다운 면모를 갖췄다.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와 같은 최첨단 안전·편의장치 또한 강화했으며 연비와 성능도 더욱 좋아졌다. 그럼에도 가격은 이전과 같아 이전 모델의 인기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된다.
New 푸조 2008 SUV는 국내 시장에 악티브 2590만원, 알뤼르 2995 만원, GT 라인(GT Line) 3295 만원이다. 이 중 악티브와 알뤼르를 먼저 내놓고 GT 라인은 수주 후 출시할 예정이다.
스포티함 더해진 외관
보닛에서부터 루프,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유려하면서도 역동적인 곡선은 세련된 실루엣을 만들며 차량 루프와 루프 끝부분에 루프 레일과 스포일러를 얹어 보디 라인을 더욱 단단하게 완성했다. 또한 차량의 전후 범퍼와 펜더, 사이드 스커트를 무광의 블랙 라인으로 둘러 마무리해 차체 보호와 동시에 더욱 스포티한 인상을 배가시켰다.
그립컨트롤로 오프로드 성향 강화
GT 라인에 그립컨트롤를 적용해 다양한 지형에서도 잘 달릴 수 있다. 그립컨트롤은 앞바퀴의 효율적인 작동을 통해 지면 컨트롤 기능을 향상시켜 평지, 눈길, 모랫길, 진흙길 등 어떤 노면에서도 안정적이면서도 즐거운 드라이빙이 가능하게 한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다이얼로 평지(Standard), 눈(Snow), 진흙(Mud), 모래(Sand), ESP 오프(ESP Off) 등 다섯 가지 주행 모드를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동급 최고 연비효율·최첨단 시스템 탑재
New 푸조 2008 SUV의 연비는 18.0km/ℓ(도심 16.9km/ℓ, 고속19.5km/ℓ)로 동급 최고다. 유로6를 만족시키는 블루HDi 엔진과 6단 전자제어 자동변속기의 조화가 이를 가능하게 했다. 최대 출력 99마력, 최대 토크 25.9kg·m의 힘을 발휘하는데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1750rpm)에서 최대 토크가 형성돼 도심에서도 역동적으로 주행할 수 있다. 또한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있는 푸조 특유의 민첩한 핸들링은 끈끈한 로드홀딩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PSA그룹의 블루HDi 엔진은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SCR)에 디젤 입자 필터(DPF) 기술을 조합해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줄여줘 미세한 입자 제거율이 99.9%에 달한다. 미립자 필터 앞쪽에 설치된 SCR 시스템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작동한다.
스탑 앤 스타트 시스템도 장착됐다.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재시동을 걸어줘 차량의 뛰어난 연료효울을 지원한다. 차량 정차 시에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CO2 배출이 없으며 시내 주행 시 약 15% 의 연비 향상 효과와 평균 5g/km의 CO2 배출량 감소 효과를 보인다.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6:4 분리형 2열 시트는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해 편의에 따라 트렁크 및 차량 공간을 410L에서 최대 1400L까지 조정해 사용할 수 있다. 2열 시트는 풀플랫 방식으로 180도까지 눕힐 수 있으며, 좌석 상단에 위치한 버튼으로 간편하고 손쉽게 접을 수 있다.
New 푸조 2008 SUV는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위해 다양한 편의·최첨단 안전 장치를 탑재했다.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Active City Brake) 시스템은 최대 시속 30km/h의 속도에서 윈드스크린 상단에 장착된 단거리 레이더 센서가 전방의 추돌 상황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 충돌을 방지한다. 이외에 후방 카메라(GT 라인), 후방 주차센서, 6개의 에어백 등이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