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앰, VOD 맞춤형 광고 활성화

-드라마, 오락 장르의 무료 VOD 앞에 15초 광고
-케이블TV 광고와 함께 VOD 타켓광고 본격 운영
  • 등록 2008-03-11 오전 10:28:02

    수정 2008-03-11 오전 10:28:02

[이데일리 박지환기자] 수도권 최대 케이블 TV 방송사업자(MSO)인 씨앤앰은 3월부터 VOD(주문형비디오) 맞춤형 광고 활성화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씨앤앰은 현재 서울과 경기 수도권 지역 가입자를 대상으로 타켓 광고 형태의 아날로그케이블TV 광고와 디지털 케이블 TV 광고, VOD 광고를 진행중이다.

씨앤앰은 이번 확대 운영되는 VOD광고를 통해 소비자가 능동적으로 선택한 프로그램과 연관있는 맞춤형 광고를 집행,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일방향 TV광고와 차별화된 타켓 마케팅을 실행한 계획이다.

한편 씨앤앰은 지난해 12월부터 케이블TV업계 최초로 VOD 광고를 시작했으며, 히트(Hit) 수가 높은 드라마, 오락 장르의 무료 VOD를 시청하기 전에 15초 광고를 붙이는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신희준 씨앤앰 광고담당 이사는 “VOD 광고의 경우 아날로그 및 디지털케이블TV 광고와 함께 판매돼 광고주의 관심을 끌고 있다”며 “앞으로 연예 오락, 드라마 뿐만 아니라 교육 및 키즈, UCC 등으로 점차 장르를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씨앤앰은 현재 28만명의 디지털TV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올해말까지 53만 가입자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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