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웹사이트 분석평가 전문기관인 랭키닷컴 분석에 따르면 서비스 이후 경제매체와 인터넷 매체 방문자 수가 크게 늘었다.
경제신문 방문자 수는 11월 300만명에서 12월 513만명으로 70.89% 급증해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인터넷신문은 277만명에서 437만명으로 57.97% 증가했다. IT신문은 37.94% 스포츠신문 28.67% 종합일간지는 22.06%로 각각 늘었다.
네이버 뉴스서비스의 방문자 수는 전월대비 1.8% 줄어든 2427만명이었고 페이지뷰는 5.8% 감소했다.
신속성과 전문성의 기사를 쓰는 경제신문과 IT신문들이 네이버 뉴스 서비스 개편 효과를 누린 것으로 풀이된다.
종합일간지에서는 경향신문이 전월비 102.4% 증가해 가장 높았고, 인터넷뉴스 중에서는 마이데일리가 233.6% 증가했다.
12월 주요 언론사 사이트 방문자 수는 조인스닷컴이 553만명으로 1위를 기록했다. 디지틀조선일보 444만명 머니투데이 281만명 스포츠서울 227만명 순이었다.
한편 아웃링크 서비스란 네티즌이 네이버 홈페이지의 첫 화면 또는 네이버 뉴스서비스를 통해 기사 검색을 할 경우 언론사 사이트로 이동해 기사를 볼 수 있는 서비스다. 뉴스박스 서비스는 언론사가 직접 편집한 뉴스가 네이버 뉴스서비스에 실리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