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IBK기업은행과 인공지능(AI) 보이스뱅킹 서비스를 공동 개발해 적용했다고 15일 밝혔다.
KT와 IBK기업은행은 지난해 8월 ‘디지털 신기술 활용 신사업 공동발굴 및 개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분야에 거쳐 디지털전환(DX)을 위한 협력 관계를 지속하고 있다.
‘메뉴찾기’는 금융 서비스 관련 메뉴를 문자가 아닌 음성으로 찾아주는 기능이다. ‘일상대화’를 통해서는 뉴스 브리핑이나 날씨 정보를 음성으로 호출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희 KT C레벨컨설팅본부장은 “AI보이스뱅킹은 KT의 AI와 정보통신기술(ICT) 역량, IBK기업은행의 금융사업 노하우가 시너지를 낸 결과”라며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금융 DX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금융 산업의 혁신을 리딩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