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한테 5만원 송금해줘"…아이원뱅크, 'AI보이스뱅킹' 서비스 시작

KT AI음성인식기술 활용
간편송금·메뉴찾기·일상대화 기능
AI보이스뱅킹 서비스 고도화…금융DX역량 강화
  • 등록 2022-07-15 오전 10:16:16

    수정 2022-07-15 오전 10:16:16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앞으로 IBK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어플리케이션(앱)인 ‘아이원뱅크’에서는 목소리로 송금을 보낼 수 있게 된다.

KT는 IBK기업은행과 인공지능(AI) 보이스뱅킹 서비스를 공동 개발해 적용했다고 15일 밝혔다.

KT와 IBK기업은행은 지난해 8월 ‘디지털 신기술 활용 신사업 공동발굴 및 개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분야에 거쳐 디지털전환(DX)을 위한 협력 관계를 지속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은 AI보이스뱅킹 서비스를 아이원뱅크에 적용해 업데이트 했다. ‘아이원뱅크’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적용된 AI보이스뱅킹 관련 기능은 △간편송금 △메뉴찾기 △일상대화 3가지다.

‘간편송금’은 톡톡송금 기반 서비스로 별칭으로 등록된 계좌에 빠르고 편리하게 돈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다. 예컨대, 엄마로 등록된 계좌로 5만원을 송금하려면 앱 실행 후 “엄마에게 오만 원 송금해줘”라고 말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메뉴찾기’는 금융 서비스 관련 메뉴를 문자가 아닌 음성으로 찾아주는 기능이다. ‘일상대화’를 통해서는 뉴스 브리핑이나 날씨 정보를 음성으로 호출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희 KT C레벨컨설팅본부장은 “AI보이스뱅킹은 KT의 AI와 정보통신기술(ICT) 역량, IBK기업은행의 금융사업 노하우가 시너지를 낸 결과”라며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금융 DX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금융 산업의 혁신을 리딩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인간 구찌 ‘하니’
  • 추위 잊은 아찔 '초미니'
  • 태연, '깜찍' 좀비
  • ‘아파트’ 로제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