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맘스터치는 초기 창업비를 가맹본부가 직접 투자하는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 (사진=맘스터치앤컴퍼니) |
|
이번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는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 창업의 꿈을 응원하고, 가맹본부가 예비 가맹점주의 초기 창업비 전액 또는 대부분을 직접 투자해 비용 부담 및 창업 리스크를 최소화한 상생형 창업 투자다. 맘스터치는 오는 17일 서울 강동구 천호동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연다
맘스터치는 실제 가맹점 입점 시 충분한 수요가 있는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임대차 보증금과 권리금, 인테리어, 장비 등 초기 투자금 부담으로 창업의 꿈을 접는 예비 점주들이 적지 않다는 것에 착안해 이번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이번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젝트의 핵심은 예비 점주의 자금 부담을 크게 낮춘 가맹본부 차원의 적극적인 투자에 있다. 가맹본부는 기존 가맹점 매출·지역상권·인구 등을 철저히 분석한 전략적 점포개발 시스템으로 기존 가맹점이 없는 공백지 내 유망 상권을 미리 발굴하고, 예비 점주의 자금 상황에 맞게 매장 창업에 필요한 초기 자금을 투자한다.
가맹본부는 예비 점주의 요청 시 보증금 및 권리금을 시중 최저금리 수준으로 금융 지원하고, 매장 내 인테리어 및 장비 전체를 직접 투자해 예비 점주가 원하는 시기에 즉시 오픈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비 점주는 총 60개월 동안 매월 인테리어 및 장비 투자에 대한 최소한의 상환금만 납부한다. 총 상환금도 초기 창업 투자비의 50% 이하 수준으로 설계해 실질적인 창업비 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 60개월 계약기간 종료 후에도 매장 운영을 희망할 경우 가맹본부는 매장 소유권을 점주에게 이전한다.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는 맘스터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점주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창업 매장은 맘스터치 또는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중 선택할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체계적인 내부 점포 개발 시스템과 전략에 기반해 기존 가맹점 매출에 영향이 없는 미개척 상권 중 출점 수요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프로젝트에 참가할 예비 점주를 순차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