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한국소비자원·이미도와 '안전한 온라인 쇼핑 캠페인' 전개

한국소비자원과 손잡고 온라인 쇼핑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 주도
배우 이미도와 함께 피해 예방 수칙 담은 숏폼 릴스 콘텐츠 제작
  • 등록 2021-06-25 오전 9:32:39

    수정 2021-06-25 오전 9:46:1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인스타그램은 한국소비자원과 손잡고 안전한 온라인 쇼핑 환경 조성을 위한 디지털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공=인스타그램)
이번 캠페인은 인스타그램이 직접 배우 이미도와의 콘텐츠 제작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의 안전한 쇼핑을 돕는 실생활 팁을 소개하여 안전한 온라인 쇼핑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자 기획됐다.

인스타그램과 한국소비자원은 배우 이미도와 함께 소비자가 기억해야 할 세 가지 안전 수칙을 담은 30초 길이의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을 제작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소비자는 거래 전 판매자가 통신판매사업자인지 확인해야 하며,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통신판매사업자 등록 및 피해 다발 사업자 여부를 직접 조회할 수 있다.

실제 구매는 개인 간 사적인 금전거래 대신 ‘인스타그램 샵’에 링크를 통해 연결된 웹사이트에서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다. 또한, 계좌번호나 집 주소 등 민감한 개인정보를 요청할 경우 응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만약 인스타그램에서 피싱을 시도하거나 브랜드의 지적 재산권 무단 도용이 의심되는 게시물을 발견할 경우 해당 계정이나 콘텐츠를 신고할 수 있고,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에 따라 검토 후 적절한 조치가 취해진다. 판매자의 부당한 거래로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한국소비자원에 피해 구제 신청이 가능하다.

배우 이미도가 직접 연출 및 연기한 소비자 안전 쇼핑 콘텐츠는 배우 이미도의 개인 계정 및 한국소비자원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선덕 한국소비자원 팀장은 “인스타그램, 이미도 배우와 함께 제작한 재미있는 캠페인 영상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온라인 쇼핑 안전 수칙을 익힐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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