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관광부가 1241명의 국민들을 대상으로 ‘여름휴가 여행 계획’ 실태파악을 한 결과, 올 여름 휴가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는 응답비율이 52.1%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도 조사 결과와 비교하였을 때 4.9% 증가한 수치이다. 국내 유명 휴가지로 피서객들이 대거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휴가지에 잇따라 지점을 오픈 하고 있다. 바가지 가격을 피해 맛과 가격이 보장되는 외식 프랜차이즈 매장을 방문하는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서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카페 띠아모’는 젤라또라는 이색 먹거리로 강릉 지역민들과 피서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남항진 해변, 안목해변, 송정해변이 지척에 위치한 강릉 입암에 지점을 오픈 한 ‘카페 띠아모’는 오픈 당일 젤라또 시연회를 개최하며 천연재료로 맛을 낸 젤라또의 우수성을 홍보하기도 했다. ‘카페 띠아모’는 41가지 맛의 젤라또 뿐 만 아니라 ‘젤라또 쉐이크’, ‘아포가토 젤라또 쉐이크’로 피서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제1호 국가정원이자 세계의 아름다운 정원들을 두루 관람할 수 있는 순천만 정원은 여름에 유독 관광객들이 몰린다. 다양한 꽃과 나무들의 향연을 맛볼 수 있고 물빛 축제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기 때문이다. 8푸드가 운영하는 ‘콩불’은 순천만을 찾은 이들의 끼니를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콩불’은 특허를 받은 흑마늘콩나물과 돼지고기를 함께 볶아낸 메뉴로 지난 10여 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지난해에는 론칭 10주년 기념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달달불고기’, ‘오삼콩불’ 등의 신메뉴를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