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의 지난 27일 손전등 매출은 지난해 같은 날(29일 월요일)에 비해 1408% 증가했다. 창문 등에 붙이려는 포장용 테이프 매출은 461% 늘었다.
소비자들은 라면이나 통조림, 생수 등의 구매도 늘렸다. 컵라면과 같은 용기면 매출은 118% 늘었고, 봉지라면은 107% 증가했다. 통조림과 생수 매출도 각각 60%, 54% 늘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트위터와 휴대전화 메신저 등으로 불안감을 조성하는 메시지들이 생필품 매출에도 크게 영향을 미친 것 보인다”고 말했다.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태풍 관련 보도가 잇따르며 사전 대비를 촉구하는 내용이 많이 전달돼 단수, 단전 등과 관계된 상품을 중심으로 판매량이 크게 늘어났다”고 말했다.
GS수퍼마켓도 지난 25~27일 손전등과 양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000% 이상 증가하는 등 태풍 피해를 우려한 소비자들이 정전 등을 대비한 상품 구매를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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