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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웹 트래픽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밀러웹(Smilarweb) 분석 결과를 인용해 챗GPT의 월간 웹사이트 방문자 수가 3개월 연속 줄었지만, 그 감소세가 끝나가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지난달 챗GPT 순 방문자 수는 1억8000만명에서 1억8050만명으로 0.3%가량 증가했다. 미국 학교의 개학과 함께 8월 미국에서 챗GPT 트래픽은 소폭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데이비드 F. 카 시밀러웹 분석가는 “숙제 도움을 받으려는 학생들의 챗GPT 사용이 증가했기 때문”이라며 “여름 동안 챗GPT를 사용하는 학생들의 비율이 감소했다가 개학으로 다시 반등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챗GPT의 등장 이후 후발주자들의 경쟁도 치열하다. 구글의 바드 챗봇을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MS)의 검색 엔진 빙(Bing)도 오픈AI로 구동되는 챗봇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전날엔 웨이보 등을 운영하는 중국 최대 플랫폼 기업 텐센트가 자체 개발 거대언어모델(LLM) AI ‘훈위안(Hunyuan)’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