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푸르덴셜 3사는 전 세계 푸르덴셜 가족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자원봉사의 날(Global Volunteer Day)`의 일환으로 144개팀, 약 3800명이 연탄배달, 장애우와 함께 하는 서울 숲 나들이, 노인 목욕봉사, 과일 수확 도와드리기 등 각종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소그룹 별로 펼쳤다.
이밖에도 전국 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의 초등학교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경제교실, 서울, 광주 등 주요 도시 놀이공원에서 장기미아를 찾기 위한 미아예방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로 푸르덴셜 3사는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과 함께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활동적이고 조직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나눔의 참된 정신을 되새겼다.
푸르덴셜 `글로벌 자원봉사의 날`에 진행되는 여러 프로젝트들로는 지역공원 청소, 동물 보호소에서 동물 돌보기, 모금을 위한 세차봉사, 의류 및 도서 모음,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컴퓨터 사용법 강의 및 동네 청소 등이 있다.
푸르덴셜재단은 `글로벌 자원봉사의 날`에 진행되는 프로젝트들 중 특정 기준을 충족시키는 프로젝트를 선정해 관련 비영리 기관에 1000달러의 챌린지 지원금 (Challenge Grant)을 전달한다. 지금까지 총 2338건의 프로젝트가 선정돼 관련 기관에 230만달러 상당의 지원금이 전달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