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롯데홈쇼핑, 언택트 공연 사업 협력 추진

  • 등록 2021-04-27 오전 9:39:14

    수정 2021-04-27 오전 9:39:14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KT는 롯데홈쇼핑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Seezn(시즌)을 중심으로 ‘미디어 콘텐츠 공동 기획’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KT와 롯데홈쇼핑은 △온라인 콘서트·팬미팅 등의 공연 공동 투자 및 기획 △웹 드라마·예능 신규 프로그램 공동 제작 △기타 콘텐츠 제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먼저 KT와 롯데홈쇼핑은 비대면 라이브 공연 및 팬미팅 형태의 유료 라이브 콘텐츠에 공동투자해 상반기 중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웹 드라마·예능 신규 프로그램을 공동 제작하는 동시에 제품 PPL과 같은 마케팅을 강화한다.

양사는 그간 축적된 사업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이번 MOU를 커머스와 콘텐츠 결합의 성공 모델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궁극적으로 이번 협력 결과물을 통해 콘텐츠 소비층인 MZ 세대부터 막강한 구매 결정권을 가진 중장년층 고객까지 모두 공략하는 것이 목표다.

KT Labs 모바일미디어사업P-TF장 유현중 상무는 “이종 산업 간의 활발해지는 가운데 높은 고객 로열티를 지닌 롯데홈쇼핑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양사의 전문영역을 공동 활용한 이번 협력은 OTT 서비스의 지속 성장과 양사 간 상품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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