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연말 연인과 특별한 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는 남자들이라면 남성의류 전문몰 슈퍼스타아이(www.superstari.co.kr)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마세라티의 기블리 모델을 2박 3일간 무상 대여해주는 이벤트를 눈여겨 볼 만 한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에 단 한대도 출고되지 않은 스포츠카를 12월 31일 이후 원하는 날짜 3일 동안 무료로 렌트할 수 있다. 지난달 22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슈퍼스타아이의 제품 구매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남성 의류 전문몰 아보키(www.aboki.net)는 ‘크리스마스의 눈이 올까요?’ 투표를 진행해 고객에게 총 100만원 상당의 쇼핑 지원금 제공하는 이벤트를 한다. 눈이 올 경우 ‘온다’에 투표한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5만원의 예치금을 제공하고, 눈이 오지 않을 경우 ‘오지않는다’에 투표한 고객 중 2000명에게 500원을 제공하는 날씨 마케팅이다.
커플룩 전문몰 편한커플(www.funhancouple.com)은 크리스마스 데이트 계획을 댓글로 달면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위한 현수막과 조화 장미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쇼핑몰 주 고객인 커플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온라인 전문몰 이벤트는 댓글을 작성하는 것 만으로 쉽게 참여할 수 있어 참여도가 높은 편”이라며 “단순한 제휴 마케팅 수준이 아닌 쇼핑몰 특성에 맞는 사은품
과 이슈 선점으로 경쟁 쇼핑몰과의 차별화를 꾀하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