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롯데쇼핑(023530))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전국 24개점에서 가을 프리미엄세일을 진행한 결과, 하루 평균매출이 지난해보다 12% 가량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군별로는 명품(45%)과 아웃도어(37%) 등의 매출 호조가 두드러졌으며, 스포츠(23%)·화장품(21%)·남성캐주얼(19%)·주방(18%)·소형가전(15%)·영캐주얼(14%)·잡화류 13% 등 전 상품군에서 고른 실적을 냈다.
신세계(004170)백화점은 백화점 `빅3` 중 유일하게 일 평균 매출이 전년 세일과 비교해 25.6%나 늘어 눈길을 끌었다. 여성의류(22.8%)와 남성의류(32.2%), 잡화(35.1%) 및 화장품(47.1%) 등이 신장세를 이끌었으며, 계절적 특성의 영향으로 아웃도어 의류 매출도 54.7%나 신장했다.
이밖에 애경백화점과 삼성플라자도 세일 초반 매출이 전년에 비해 15% 이상의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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