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은 카드나 택배, 인증 등과 관련된 문자를 유형별로 분류하고 월별 신용카드 사용 금액을 합산하거나, 택배 배송 현황 조회 등 추가 정보를 제공하는 등 문자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목적으로 지난해 8월 출시된 ‘문자 서비스 고도화 앱’이다.
100만 다운로드 돌파를 맞아 이뤄지는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분류 기능 확대 △안심 기능 강화 △개인화 기능 고도화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최근 문자는 모바일 인터넷메신저 서비스의 확산과 함께 기존의 단순 수·발신 기능에서 사용자 차원에서는 인증이나 결제 등 수신 중심으로 서비스가 변화하는 상황이다. 실제로 개인적인 문자 발신 건수는 5년 전 대비 30% 수준으로 감소했다. 비즈니스 관련 SMS 수신 건수는 1.6배 증가했다.
또한 카드와 택배, 인증, 쇼핑정보, 스팸으로 구분되던 기본 제공 분류함에 추가한다. 이미지를 포함하는 문자나 특정 키워드를 포함하는 메시지 등으로 정리해 볼 수 있는 모아보기 기능도 추가됐다.
이에 따라 ‘여름’ 사용자들은 사기 거래 의심번호로부터 온 문자에 대한 ‘사기거래가 의심되는 번호입니다’라는 경고 메시지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거래처나 상사와의 커뮤니케이션, 스케줄 확인 등 업무용으로 문자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내게 문자쓰기’, ‘문자 내 메모 쓰기’, ‘문자 안 읽음 처리’ 등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추가됐다.
조응태 SK텔레콤 상품기획본부장은 “문자 서비스의 고도화를 목적으로 개발된 ‘여름’에 대한 고객들의 높아진 관심에 걸맞게 고객의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삼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문자 서비스만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진화·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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