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하나대투증권은 개인연금 펀드 신규가입 및 계약이전 고객 대상으로 상품권을 지급하는 ‘하나대투 개인연금 펀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다음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행사기간 중 개인연금 펀드 신규가입 고객중 월10만원 이상 가입고객에게는 1만원 상품권, 월 20만원 이상 가입고객에게는 2만원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그리고 타 금융기관의 개인연금 상품을 하나대투증권에서 판매하는 펀드로 계약이전 하는 고객에게는 1000만원당 1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개인연금 계약이전은 은행·보험 등 타금융기관에서 가입한 연금상품을 수익률 및 서비스가 나은 상품으로 옮겨 갈 수 있는 제도로 세제혜택이나 만기에 대한 불이익 없이 연금상품간에 이전이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 대상 개인연금 펀드는 ‘하나UBS 인베스트 연금펀드’, ‘한국밸류 10년투자 연금펀드’, ’한국투자 골드플랜 네비게이터 연금펀드’, ‘삼성클래스 연금펀드‘ 등 총 4종이다.
현재 시중 금융기관에서 판매 중인 개인연금 상품 중에는 펀드형 상품이 가장 높은 누적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내년부터는 사적연금에 대한 분리과세 적용대상 금액 확대와 함께 연간 가입 한도도 1200만원에서 1800만원으로 늘어날 예정이어서 개인연금 펀드에 대한 투자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개인연금펀드 가입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고객상담실(T.1588-3111) 및 가까운 영업점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