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電 하반기 국내 영업 화두는 `프리미엄`

삼성전자 한국총괄 하반기 영업전략회의에서 결정
"新 프리미엄 계층을 사로 잡아라"
  • 등록 2010-07-13 오전 10:19:29

    수정 2010-07-13 오전 10:19:29

[이데일리 류의성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올 하반기 국내영업의 화두를 `프리미엄(premium)`으로 결정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한국총괄은 지난 7일 상반기 성과를 점검하고, 하반기 영업전략을 모색하는 특별 회의를 열었다. 이 회의에는 박재순 한국총괄 전무를 비롯한 국내 마케팅담당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우선 상반기 성과와 관련, 3D LED TV와 마시모 주끼 냉장고, 갤럭시S 등 프리미엄 제품 3총사로 한국 시장을 주도했다는 평가가 내려졌다.

이어 참석자들은 하반기 영업전략의 핵심을 '프리미엄 제품의 확대'로 결정했다.

3D TV와 갤럭시S의 인기를 발판삼아 전 품목군에서 프리미엄 제품 런칭을 확대, 국내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특히 최근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새롭게 등장한 `신(新)프리미엄 계층`들의 `新수요`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전략을 마련했다.

신 프리미엄 계층이란 경제 위기 이후 등장한 새로운 소비자 층으로 30~40대의 미혼남녀가 주를 이룬다.

이들 계층은 실속형의 신중한 소비패턴을 구사하면서도 자긍심 확보나 자아실현과 관련한 프리미엄 제품은 과감하게 구매한다. 이들은 새롭거나 혁신적인 전자제품에 대한 소화가 매우 빠르고, 이를 `밸류 제품`으로 인식해 소비를 늘리는 성향을 보인다.

이날 회의에서 삼성전자 한국총괄은 신 프리미엄 계층을 집중 분석해 이를 대상으로 어떤 방향의 마케팅을 펼칠 것인지에 대해 논의했다.

회사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국내시장에서 혁신제품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확고하게 구축해 왔다"며 "프리미엄 계층의 소비 성향이 3DTV 등 영상기기· 휴대폰 외에도 양문형냉장고와 세탁기 등 가전으로 확대될 것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자는 전략을 세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해야한다는 위기의식이 커지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프리미엄 제품들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역량을 모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다른 회사 관계자는 "하반기 국내 전자제품시장은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와 솔루션을 중시하는 트렌드로 바뀔 것"이라며 "이에 따라 고객 수요도 고급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 한국총괄은 이날 하반기 중점 전략 논의 외에도 법인지점과 유통지점의 영업사례를 공유했고, 성희롱 예방교육 등의 시간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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