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3월 여성 패션 잡화 거래액 50% 신장

신상품 소개하는 ‘우먼패션뷰’ 흥행 영향
  • 등록 2024-04-05 오전 8:51:04

    수정 2024-04-05 오전 8:51:04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29CM가 본격적인 봄 신상품이 발매되는 3월 한 달간 여성 패션·잡화 카테고리가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했다고 5일 밝혔다. 본격적으로 24 봄·여름(SS) 시즌이 시작되면서 입점 브랜드의 신상품 판매가 큰 폭으로 늘어난 영향이다.

로우클래식 룩북 이미지. (사진=로우클래식)
이번 성과는 봄 신상품을 조명하는 마케팅 캠페인과 콘텐츠 협업이 여성 패션·잡화 카테고리 성장에 주효했다. 29CM는 지난달 4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 ‘우먼패션뷰’ 캠페인에는 2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이번 시즌 상품을 선보였다.

행사가 진행된 14일간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95% 증가하고 여성 구매 고객 수도 60% 이상 늘었다. 따뜻한 봄 날씨의 영향으로 원피스와 상의 등 가벼운 옷차림에 걸맞는 아이템 판매 증가세가 가장 두드러졌다.

특히 로우클래식, 파사드패턴 등 미니멀한 컨템포러리 무드의 디자이너 브랜드가 가장 인기를 끌면서 두자릿수 이상의 거래액 신장율을 기록했다. 틸아이다이, 르니나 등 클래식한 여성 패션 브랜드도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패션 잡화 카테고리 가운데에서는 가방 카테고리를 가장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아카이브앱크가 29CM에 단독 발매한 ‘쉘 토트백’, 스테디셀러인 ‘스몰 플링 백’ 등이 라이브 커머스인 ‘이구라이브’를 통해 소개되면서 인기를 끌었다. 우먼패션뷰 행사 기간 이구라이브에서 신상품을 선보인 브랜드는 일평균 대비 15배에 달하는 매출 증대 효과를 거뒀다.

29CM 관계자는 “이번 시즌에는 더 많은 브랜드가 29CM에서 가장 먼저 상품을 선보이는 선발매 또는 단독 발매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29CM가 주목하는 브랜드를 제안해 여성 패션 분야의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비상계엄령'
  • 김고은 '숏컷 어떤가요?'
  • 청룡 여신들
  • "으아악!"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