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입장에서 바라본 제품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의 개선점을 찾고, 소비저변 확대와 충성고객 확보 기회로 활용하기 위함이다.
◇ 유케포차, ‘육회 무료체험단 1,000명 초청’
유케포차는 비선호부위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개발로 한우소비를 촉진, 농가도 돕고 대중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13일 첫 시식회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50명씩 ‘맛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다하누, ‘파워블로거에 특수부위 매월 제공’
한우전문기업 다하누(www.dahanoomall.co.kr)는 일 방문객 100명이 넘는 요리 파워블로거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은 매월 한우 특수 부위를 제공받아 이를 이용한 요리 레시피를 블로거에 올린다.
◇ 군삼겹, ‘100명에게 삼겹살 1인분 무료증정’
참나무 장작구이전문점 군삼겹(www.gun92.com)은 대규모 시식회를 진행한다. 군삼겹 길동역점에서는 지난 21일까지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테이블당 삼겹살 1인분씩을 무료로 증정했다.
이는 단순한 모객이 목적이 아니라 맛을 본 고객의 입소문을 통한 재방문을 목적으로 한 것이다.
◇ 닥터스칼프, ‘사연 보내면 3개월 탈모관리 무료체험’
◇ 글라스박스 ‘일회용렌즈 무료체험 기회제공’
안경 전문 프랜차이즈 글라스박스(www.iglassbox.com)는 쿠퍼비젼과 연계하여 일회용콘택트렌즈의 소비자 체험 이벤트를 개최한다.
오는 31일까지 전국 글라스박스 매장 중 쿠퍼비젼 일회용렌즈 체험매장을 선정하여 방문고객 모두에게 일회용렌즈를 무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일회용렌즈 체험매장은 홈페이지(www.iglassbox.com )참조.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마케팅 요소로 자리잡았다. 입소문족에게 얼마나 빠르고 강하게 브랜드를 어필하는가가 인지도를 높이는 열쇠다”고 말했다.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