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11일 광화문 KT 아트홀에서 차세대 인터넷전화 '스타일(STYLE)' 발표 행사를 갖고 프리미엄 인터넷전화 시장 개척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VoIP 사업 계획을 발표했지만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하지 못했던 KT가 고기능 VoIP용 전용 단말기를 선보이며 시장 공략을 선언한 것이다. KT는 올해 200만명의 VoIP 서비스 가입자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KT는 인터넷전화 '스타일'에 대해 "경쟁사들의 인터넷전화 전용 단말기보다 한 차원 높은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피라미드 모양의 디자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형과 대형 스크린(7인치)을 탑재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다"고 설명했다.
'스타일'은 특히 영상 통화서비스를 제공, 화면을 보면서 터치 방식으로 편리하게 단말기를 사용할 수 있는 VRS(Video Response System)기능도 갖췄다.
전자사진 감상과 동영상 및 음악 파일을 재생할 수 있으며, FM라디오와 함께 제공되는 인터넷 라디오를 통해 라디오 이용자의 채널 선택권을 넓혔다.
이밖에 PC처럼 위젯 서비스를 통해 시계, 달력, 날씨는 물론 뉴스, 게임 등 새로운 응용서비스를 추가할 수도 있다.
최두환 서비스디자인 부문 부사장은 "스타일 출시를 계기로 고객의 ‘일상’을 변화시켜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통신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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