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지난 3일 세계 최대 TV 시장인 미국에서 CJ ENM, 뉴아이디, KT알파 등 국내 대표 콘텐츠 미디어 기업들과 손잡고 약 4000시간 분량의 K콘텐츠를 삼성 TV 플러스를 통해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미국 내에서 K콘텐츠를 가장 많이 유통하는 플랫폼에 오른 것이다. 미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K콘텐츠를 확산하겠다는 게 삼성전자의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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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영화 팬들을 위한 역대 1000만 영화 흥행작들 역시 대거 공개했다. △암살 △도둑들 △국제시장 등을 포함해 내년 미국 아카데미상에 출품 예정인 서울의 봄 등 총 500여편 이상이다. 삼성전자는 뉴아이디, KT알파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꾸준히 한국 영화를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 TV 플러스는 삼성전자(005930)의 자체 운영체제(OS) 타이젠을 바탕으로 한 서비스다. 타이젠 OS는 현재 3억대에 달하는 삼성 스마트 TV에 탑재돼 있다. 또한 삼성 TV 플러스는 현재 글로벌 27개국 3000여개 채널과 5만여개의 VOD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