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풀무원(017810)녹즙은 간편 대용식 카테고리 개편을 통해 기존 ‘핸디밀’과 ‘스무디랩’ 브랜드를 ‘핸디밀’ 브랜드로 일원화하고 제품 라인업과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한다고 30일 밝혔다.
| ▲풀무원 핸디밀. (사진=풀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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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녹즙은 보다 건강하고 든든한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대응해 기존 ‘핸디밀’과 ‘스무디랩’을 ‘핸디밀’로 일원화해 간편 대용식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핸디밀’과 ‘스무디랩’은 2017년 첫 출시 후 5년간 연평균 두 자리 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풀무원녹즙의 고객 확대에 기여해 왔다.
이에 ‘핸디밀’을 신선한 과일과 채소의 영양에 기능성을 보강해 영양학적 가치를 제공하는 대용식 제품으로 재구성했다. 패키지도 전면 리뉴얼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리뉴얼로 풀무원녹즙은 신선한 과채의 영양에 기능성까지 갖춘 간편 대용식을 선보인다. 기존 ‘핸디밀 블랙&비타D’는 비타민D 1일 권장치 70%를 함유한 ‘핸디밀 블랙콩콩 비타민D플랜’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핸디밀 프로틴PRO’는 단백질과 칼슘을 더해 ‘핸디밀 리얼그레인 프로틴플랜’으로 리뉴얼한다. ‘스무디랩 베리&콜라겐’은 풍부한 콜라겐을 담은 ‘핸디밀 베리샤인 콜라겐플랜’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제품 용량도 늘렸다. 소비자들이 매일 아침 간편하고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기존 150ml 용량을 190ml로 증량했다.
‘핸디밀’ 패키지도 바꿨다. 새로워진 패키지 디자인은 풀무원 고유의 녹색과 제품별 원료의 대표 색감을 강조한 콘셉트로 구현됐다. 전면에 ‘핸디밀’ 글자를 크게 넣어 가독성을 높였고 원물 이미지를 제품명 옆에 크게 넣어 제품 특장점을 심플하게 강조했다. 제품은 투명 용기와 최소한의 라벨(스티커) 사용으로 시각적 신선함을 높이고 음용 후 분리배출 시의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핸디밀’은 가까운 풀무원녹즙 가맹점 또는 풀무원녹즙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풀무원녹즙의 배송 판매원인 모닝스텝을 통해 사무실 또는 가정에서 매일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신지혜 풀무원녹즙 PM(Product Manager)은 “최근 간편 대용식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빠르게 증가하는 가운데 소비자 만족도는 높이고 풀무원녹즙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간편 대용식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 통합과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기능과 영양, 맛까지 두루 갖춘 대용식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