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진행하는 대표적인 비대면 서비스는 △호텔 레스토랑 메뉴 드라이브스루 상품 구성 △키오스크 도입 △비대면 방역 활동 △1:1 화상 비대면 서비스 교육 등이 있다. 해당 서비스들은 고객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을 뿐아니라 고객 만족도도 높이는 효과를 내고 있다.
더 플라자는 지난 5월 드라이브스루 상품을 선보인 뒤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5% 상승했다. 해당 상품은 44년 전통 중식당 도원과 한국 3대 호텔 뷔페 세븐스퀘어의 시그니처 메뉴로 구성했다. 해당 상품은 최소 하루 전날 전화 또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주문 가능하며 호텔 후문에서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수령할 수 있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는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모든 방문객 발열 체크를 진행하고 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비대면 서비스 강화를 위해 키오스크 기능을 대폭 확대했다. 아쿠아리움 내 푸드코트 키오스크는 음식 조리 및 완료 상태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안내해 고객이 밀집 지역에서 대기하지 않고 바로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로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키오스크에 카드사와 통신사 할인 기능 및 간편결제 등을 추가해 편리성도 높일 계획이다.
임직원 서비스 교육도 1:1 화상 비대면 방식으로 확대 시행해 고객은 물론, 임직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집합 형태의 대면 교육 위주에서 교육의 적시성과 효율성을 높이고자 지난해부터 비대면 화상 서비스 교육을 시행했고,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서비스 품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호텔 및 레저 서비스 업계는 코로나19 발병 이후 기존에 축적된 모든 데이터와 경험만으로는 설명될 수 없을 만큼 다양한 곳에서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라며 “국내를 대표하는 호텔&레저 서비스 기업으로서 비대면 서비스를 포함한 새로운 활동과 전략으로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