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해외 검색 노출 2배 증가..검색엔진최적화 덕

  • 등록 2017-01-10 오전 8:48:02

    수정 2017-01-10 오전 8:48:02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인터넷 호스팅 업체 카페24는 검색엔진최적화(SEO) 작업 강화 후 해외 검색 노출수 2배 이상 늘었다고 10일 밝혔다.

카페24 관계자는 “국내 대표 여성의류 쇼핑몰의 경우 ‘구글’ 검색 시 노출되는 영문사이트 페이지수가 45만여건으로 전년 대비 2배 수준으로 크게 증가했다”며 “신뢰도 높은 사이트 내 유의미한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구글 사이트링크(Google Sitelink)도 다수 노출되어 동일한 키워드로 검색되는 일반 사이트 보다 해외직판몰이 방문자 유입에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검색을 통한 해외 고객 유입수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또 다른 여성의류 쇼핑몰 ‘믹스엑스믹스’ 영문사이트의 지난해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자수는 전년대비 월평균 142%씩 크게 상승했다.

카페24는 해외직판 쇼핑몰이 글로벌 기준에 맞춰 신뢰도 높은 쇼핑몰 정보를 노출할 수 있도록 SEO 기능을 계속 추가해 나가고 있다. △URL 주소만으로도 상품명과 카테고리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하는 ‘직관적인(semantic) URL’ △페이지별 고유 정보를 쉽게 등록 가능한 ‘SEO 메타 태그’ △동일한 페이지를 여러 URL이 가르키고 있을 경우 하나의 대표적인 URL을 검색엔진에 알려주는 ‘케노니컬(canonical) URL’ 등 타 솔루션에 없는 차별화된 기능을 무료로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SEO 설정을 손쉽게 할 수 있는 ‘SEO 자동 설정 기능’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검색 시 노출되는 사이트나 상품페이지는 쇼핑몰 매출은 물론 신뢰와 직결될 정도로 중요하다”며 “카페24 이용자 누구나 해외 시장 공략 시 SEO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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