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태현 기자]
CJ제일제당(097950)은 미니소시지 ‘맥스봉’이 SNS활동과 카카오톡 이모티콘, 에너지톡 스티커 등 스토리텔링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맥스봉은 제품의 주 타겟인 20~30대가 많이 찾는 편의점에서의 최근 3개월 동안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약 15% 상승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6월부터 새로운 브랜드 컨셉트를 정립하며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 (사진=CJ제일제당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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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은 젊은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2030세대가 SNS를 통해 활발하게 커뮤니케이션 한다는 점에 착안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맥스봉 전용 페이지를 오픈했다. 젊은 세대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상황을 표현한 이미지 등을 업로드 했다.
맥스봉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보였다. 힘을 줄 수 있는 메시지인 ‘에너지톡’ 스티커를 담은 맥스봉 에너지톡 기획팩을 출시했다. 특히, 에너지톡 스티커는 젊은 소비자들이 다양한 상황에 활용하는 모습을 본인 SNS를 통해 자발적으로 소개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젊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이 일환으로 ‘맥스봉 에너지톡 해시태그 공모전’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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