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맥스봉, '스토리텔링 마케팅' 먹혔다

  • 등록 2016-10-11 오전 9:01:52

    수정 2016-10-11 오전 9:01:52

[이데일리 김태현 기자] CJ제일제당(097950)은 미니소시지 ‘맥스봉’이 SNS활동과 카카오톡 이모티콘, 에너지톡 스티커 등 스토리텔링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맥스봉은 제품의 주 타겟인 20~30대가 많이 찾는 편의점에서의 최근 3개월 동안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약 15% 상승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6월부터 새로운 브랜드 컨셉트를 정립하며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젊은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2030세대가 SNS를 통해 활발하게 커뮤니케이션 한다는 점에 착안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맥스봉 전용 페이지를 오픈했다. 젊은 세대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상황을 표현한 이미지 등을 업로드 했다.

맥스봉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보였다. 힘을 줄 수 있는 메시지인 ‘에너지톡’ 스티커를 담은 맥스봉 에너지톡 기획팩을 출시했다. 특히, 에너지톡 스티커는 젊은 소비자들이 다양한 상황에 활용하는 모습을 본인 SNS를 통해 자발적으로 소개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젊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이 일환으로 ‘맥스봉 에너지톡 해시태그 공모전’을 진행한다.



▶ 관련기사 ◀
☞투썸플레이스, 푸딩 2종 전국 모든 매장으로 판매확대
☞CJ제일제당, 마시는 식초 '쁘티첼 미초 파인애플' 출시
☞CJ제일제당, '김치유산균 기반 피부면역 솔루션 연구' 발표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몸짱 싼타와 함께 ♡~
  • 노천탕 즐기는 '이 녀석'
  • 대왕고래 시추
  • 트랙터 진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