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OS209’는 3가지 식물(△드레곤 헤드(Dragon Head) △오크라(Okra) △흰 전나무(Silver fir))에서 추출한 천연물질을 다양한 실험과 수많은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배합비로 완성하였음을 말한다. ‘DOS209’는 학술용어로는 최종당화산물(AGE: Advanced Glycation Endproducts)인 당독소(Glycotoxin)와 관련된 소재다.
당독소는 한번 체내에 생성되면 제거하기 매우 어려운 성질이 있으며 암, 당뇨, 간질환, 백내장 등과 같은 직접적 질환은 아니지만, 국내 외 다수의 저명한 학자들의 연구와 논문을 통해 밝혀진 바와 같이 노화 및 각종 만성질환, 만성염증의 중요한 원인물질로 다양한 질환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는 독성물질이다.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DOS209’는 실험 결과 의료용 당뇨합병증 치료제인 ‘아미노구아니딘’과 비교 시 83%~92%에 해당하는 최종당화산물 억제 효과, 혈당강하제 ‘아카보스’와 비교 시 71%~92%에 해당하는 알파-글리코시데이즈(탄수화물 분해효소) 억제 효과를 확인했다. 지난 5월부터 전문 임상수행기관을 통해 인체적용시험이 진행되어 10월 말 최종 임상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김종규 투에버 대표이사는 “이번에 동종업계 최초로 코스맥스바이오와 공동 개발한 신소재 ’DOS209‘를 시작으로 전 국민의 건강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혁신적 소재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