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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맥스소프트는 메타버스 기반 온라인 이벤트 플랫폼 전문기업 살린(SALIN)과 ‘가상 전시·홍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티맥스소프트는 이번 협약으로 살린의 메타버스 기반 이벤트 플랫폼 ‘고벤트(GoVent)’를 활용해 올해 중 디지털 가상 홍보관을 오픈할 계획이다. 고객과 만나는 공간을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메타버스 형태의 3D 인터페이스로 구성해 공식 마케팅·홍보 채널로 적극 활용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는 것이 목표다.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회사는 각 사가 보유한 기술, 사업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티맥스소프트의 가상 홍보관을 성공적으로 구현함과 동시 플랫폼 고도화를 함께 이뤄 추후 메타버스 기반 B2B(기업 간 거래) MICE(Meeting, Incentives, Convention & Exhibition) 사업 기회를 공동 모색하는 것이 중심이다.
이를 위해 티맥스소프트의 영업·기술지원 체계, 개발 노하우와 살린의 가상 전시 및 홍보관 솔루션을 상호 교류하는 한편 컨퍼런스, 전시회, 이벤트 등 상품기획과 개발, 마케팅, 구현 등 전반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변재학 티맥스소프트 전략마케팅실 전무는 “클라우드 비즈니스 강화 차원에서 작년부터 링크드인, 네이버 블로그 등 디지털 채널을 다각도로 개설하며 고객 소통 강화에 힘써왔다”며 “그 연장선으로 메타버스 기술을 보유한 ‘살린’과 협업을 통해 온라인 홍보관의 성공적인 론칭을 준비하고 신규 비즈니스 기회 발굴과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고객 친화 경영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