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72년 창설된 ‘FA컵’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축구 대회로, 잉글랜드 축구협회의 모든 클럽들이 참가해 우승팀을 가른다. ‘FA컵’은 150여 국가에서 2700만 명 이상이 시청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LG전자는 전세계 축구 팬들의 관심이 높은 FA컵을 활용해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말부터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태리 등 유럽 주요 국가에 ‘LG 시그니처’를 출시한 LG전자는 이번 후원이 ‘LG 시그니처’의 초(超)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장화 LG전자 영국법인장(상무)은 “LG 시그니처가 FA컵을 활용한 프리미엄 마케팅에 힘입어 상당한 시너지를 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2013년~2016년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의 ‘바이엘 04 레버쿠젠’, 2007년~2010년 영국 ‘풀럼FC’, 2004년~2007년 프랑스 ‘올림피크 리옹’ 등 유럽 축구팀 후원을 통한 브랜드 마케팅을 해 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