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지난 3월 첫 출시한 240Hz TV 제품군의 전체 판매량이 5개월만에 15만대를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의 240Hz 라이브스캔 LCD TV는 `백라이트 스캐닝(Backlight Scanning)` 기술을 통해 120Hz TV로 240Hz 효과를 구현하는 제품이다.
이같은 판매 호조에 힘입어 LG전자의 풀HD급 LCD TV 매출 중 240Hz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현재 33%로 늘어났다. 지난 4월에 240Hz 제품 비중은 14%이었으며, 6월에는 27%였다.
이우경 LG전자 한국지역본부 HE마케팅팀장(상무)은 "240Hz 기술이 호평을 받아 매월 판매량이 두 배 가까이 증가하고 있다"며 "연말까지 20여개 신제품을 추가로 출시해 240Hz LCD TV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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