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원, ‘고잉 글로벌(Going Global)’ 웨비나 성료

글로벌 기업들과 동등하게 경쟁하기 위한 준비 전략 공유
전문성, 기술, 네트워크를 아우르는 손쉬운 비즈니스 인프라 구축 방안 제시
  • 등록 2024-11-11 오전 9:00:02

    수정 2024-11-11 오전 9:00:0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B2B 결제 솔루션 기업 코리아포트원은 ‘국내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의 첫걸음’이라는 주제로 ‘Going Global’ 웨비나를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6일 △커머스 △재무 △물류 △전략 △마케팅 △사업개발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Going Global’ 웨비나는 줌 웨비나를 통해 진행됐다. 마크비전, 어크로스비, 어바닉랩스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하면서 해당 웨비나는 사전등록을 진행한지 2주 만에 500명의 참가자들이 사전 등록을 신청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최근 글로벌 시장 내 한국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해외 진출은 국내 기업들의 새로운 비즈니스의 활로로 주목받고 있기에, 웨비나 내 발표 주제는 해외 진출을 타진하는 기업들과 비즈니스 관계자들을 위한 맞춤형으로 진행되었다.

김지훈 어크로스비 부대표는 ‘현지 물류 최적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첫 스피커로 나서 해외 진출 시 필요한 물류의 중요성에 대해서 설명했다. 김 부대표는 “이커머스 해외 진출 성공의 혈관은 결국 물류”라고 강조하며 규제기관, 통관 프로세스, 관세 등 사전 준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이커머스 물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두 번째 연사로 나선 한승호 포트원 CSO는 ‘글로벌 사업 성장을 위한 결제 전략과 재무 운영 자동화’를 주제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결제에 대한 디테일과 인프라에 대해 공유했다. 한CSO는“글로벌 진출한 기업들의 흔히 하는 실수들이 있는데 이 부분만 바로잡는다면 글로벌 성과를 더욱 빠르게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어떻게 글로벌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지 구체적 방안을 제시했다.

이민국 어바닉랩스 CTO는 세 번째 연사로 나서며 ‘글로벌 이커머스 동향과 K브랜드 성공 사례’란 주제로 해외 이커머스의 최신 트렌드를 설명하고 고객 사례를 통한 생생한 성공스토리를 전달했다. 이CTO는 “해외 진출 시 각 나라마다 마케팅과 채널 운영 전략이 다르며, 특히 현지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문법으로 자사몰을 구축해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글로벌 이커머스 성공 공식에 대해 설명했다.

마지막 연사로 나선 이인섭 마크비전 대표는 ‘해외진출 성공을 위한 전 세계 IP 보호 전략’을 주제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꼭 챙겨야 할 상표권 확보부터 셀러 분석 방안까지 공유했다. 이 대표는 “글로벌 진출 시 추후 발생할지 모르는 여러 법적 분쟁들을 막기 위해서 사전에 대비하고 준비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며 글로벌 성장을 위한 콘텐츠 보호에 대한 구체적 방안을 공유했다.

포트원은 해당 웨비나를 통해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제공하여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확장을 손쉽게 진행하도록 돕는 것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웨비나 및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영주 포트원 대표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비즈니스 성장에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었으리라 믿는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포트원은 다양한 글로벌 진출 전문가들과 협력해 더욱 많은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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