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HDC신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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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HDC신라면세점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 24억1700만원을 기록 3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862억원으로 집게됐다. 3분기 누계로는 매출 4777억원, 영업이익 36억1700만원을 달성했다.
특히 큰 폭의 이익 개선을 이뤄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대비 흑자 전환과 직전분기인 2분기 대비 25배 가량 급증했으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분기 누계 108.9%, 3분기 76.4%의 신장을 이뤘다.
HDC신라의 3분기 실적은 중국 관광객 절벽이 이어지는 가운데에서도 꾸준히 이룬 성과라 더욱 값진 것으로 평가된다. 신규 사업사 중 가장 먼저 시장에 안착한 이래 위기 속에서도 기복 없는 안정적 사업 역량을 구축한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이 같은 지속적 흑자 경영은 신규면세점 중 HDC신라가 유일하며, 면세 업계 전체를 통틀어도 신라면세점과 함께 단 두 곳뿐이다.
HDC신라는 향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에서 질적 향상을 꾀해 운영 역량을 고도화하면서 견실경영 구조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 면세점이 들어선 아이파크몰의 전면 증축과 △ 용산 주변부 개발에 따른 새로운 관광 컨텐츠 연계 △ 도심과 지방, 공항에 이어 평창까지 이어지는 교통망 활용 등 곧 도래 할 관광산업의 회복 국면을 본격적으로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HDC신라면세점은 “현대산업개발의 쇼핑몰 개발 운영 역량과 호텔신라의 세계적인 면세사업 역량 등 합작사의 시너지가 발휘되어 3분기 연속 흑자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본격적인 관광 산업 회복에 맞춰 더욱 견실한 경영 체계가 유지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