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은 지난 6월 13번째 항공기 B737-800을 추가 도입했다. 이로써 제주항공은 국내 LCC 가운데 가장 많은 항공기를 보유하게 됐다. 제주항공은 신규 항공기 도입에 따라 7월 4일부터 인천~도쿄 나리타 노선을 새로 취항하는 동시에 매일 2회 왕복 운항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앞으로도 새 항공기로 신규노선을 취항하고 국내선 좌석을 늘려 후발항공사와의 격차를 더 벌리겠다는 전략이다.
에어부산은 지난 3월 10호기 항공기를 도입한 데 이어 내달 11호기를 새로 들여온다. 이 항공기는 A321-200 기종으로 국제선 단거리 노선과 중거리 노선에 두루 활용할 수 있다. 특히 A321은 다른 기종에 비해 좌석과 통로 폭을 넓게 확보할 수 있어 승객들이 보다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에어부산은 내년에 현재 보유 중인 B737-500 항공기 2대를 반납하고 A320 시리즈 항공기 4대를 추가로 들여올 계획이다. 이를 통해 2016년까지 A320 시리즈로 기종을 단일화해 효율성을 높일 방침이다.
이스타항공도 지난 3월 9호기에 이어 6월 10호기를 들여왔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5월 B373-600 기종을 매각해 총 9대(B737-700 5대, B373-800 4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게 됐다. 이스타항공은 올해 새로 들여온 항공기 2대를 김포~제주 노선에 투입했으며 앞으로 중국 부정기편과 국제선 노선에도 운항할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역시 이달 B737-800 기종의 6번째 항공기를 신규 도입했으며 이 항공기를 김포~제주 노선과 12월에 취항하는 일본 사가현, 삿포로 등 국제선에 추가 투입한다. 내년에는 항공기 2대를 더 들여올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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