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굿리치는 리치앤코의 서비스 브랜드이다. 전신 리치앤코를 통해 온·오프를 관통하는 보험 통합플랫폼을 운영하며 굿리치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해 온 굿리치는 보험통합관리 플랫폼인 굿리치앱, 설계사를 위한 굿리치 보험추천 시스템, 고객과 설계사의 만남의 장이자 O2O(Online to Offline·온라인 오프라인 연결 마케팅)서비스인 굿리치라운지 등을 통해 친숙한 대외 인지도를 쌓아왔다.
대고객 인지도가 높은 서비스명을 사명으로 전격 채택하고 브랜딩 강화를 통해 향후 전개될 디지털 보험 시장에서 GA진영을 대표하는 리딩기업으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는 복안이다.
한편 굿리치는 사명 변경을 공표하며 새로운 비전과 변경된 디자인의 CI도 공개했다.
굿리치가 선포한 비전은 ‘현명한 보험 파트너(Enriching Life GoodRich)’다. 고객에게 최적화된 보험서비스 및 생활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풍요로운 삶을 돕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변경된 기업 CI의 경우 굿리치 전용 서체인 GoodRich Wise를 워드마크형으로 제작해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가독성은 물론 정서적 영향도를 고려한 UX를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