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전년동기 대비 28.7%, 50.7% 감소한 1291억원과 531억원을 기록했다.
2007년 연간 실적 기준으로는 총매출 규모가 전년 대비 12.1% 증가한 7조 2933억원을 기록하며 창사 이래 처음으로 7조원대에 진입했다. 서비스 매출도 전년 비 6.7% 증가한 5조 5719억원을 기록했다.
회사측은 지난해 58만명에 달하는 가입자 순증의 효과와 함께 약 320만 명으로 확대된 WCDMA 서비스 가입자의 높은 데이터 이용이 매출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판단했다. KTF의 2007년 연간 데이터 매출은 전년 대비 7.1% 증가한 7904억원이다.
KTF의 지난해 총 마케팅 비용은 2006년의 1조 1334억원 대비 40.9% 늘어난 1조 5973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34.1%와 40.7% 감소한 4409억원과 2441억원으로 나타났다.
KTF는 2007년도 당기순이익에 대해서도 지난해와 유사한 수준의 주주환원율을 유지할 계획이다.
KTF는 지난해 3월 2006년도 당기순이익의 51.3%인 주당 600원의 현금 배당을 실시했다. 또 주가부양을 위해 297만 9000주의 자사주를 매입 소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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