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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저축은행 청주지점에서 진행된 감사장 수여식은 OK저축은행 청주지점 이소라 대리와 청주청원경찰서 백석현 서장을 대신해 내방한 수사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OK저축은행 청주지점 이소라 대리는 1200만원 상당의 현금을 들고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 A씨가 객장 안팎을 오가며 통화하는 것을 수상히 여겼고, 이소라 대리는 A씨에게 갑작스레 대출금을 현금 상환하려는 경위를 재차 확인했다. 이 과정에서 금융기관 직원을 사칭한 보이스피싱범들이 A씨에게 기존 OK저축은행으로부터 받은 대출을 더 낮은 이자의 대출로 대환해주기로 했으며 “대환 절차 진행에 앞서 기존 대출 상환을 하지 않으면 계좌압류가 이뤄질 수 있다”며 대출 상환을 위해 자신들의 가상계좌로 입금을 압박한 정황을 파악했다.
이소라 대리는 불안한 모습을 보이는 A씨에게 “대환대출을 하는 금융사는 기존 대출 상환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차분히 설명해 고객을 안정시켰으며, 112 신고와 함께 명의도용에 따른 추가 금융피해 발생을 방지하고자 신분증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도왔다.
한편 최근 저금리 대환대출을 빙자한 대출사기, 자녀 사칭 등을 통한 보이스피싱 시도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OK저축은행은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안심 매뉴얼 제작 △피해사례 및 예방수칙 대고객 문자 안내 서비스 △임직원 정기 교육 실시 등 다양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