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황현이기자] 정부 여당이 추진하고 있는 4대 입법안 등 사회 이슈를 선물로 거래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와 화제다.
증권정보업체 인포스탁은 3일 정치, 경제, 스포츠 등 각 분야의 이슈 결과에 대한 예측 투자 사이트 `트레이드이슈닷컴(www.tradeissue.com)`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레이드이슈닷컴은 정치, 경제, 스포츠 등 모든 분야를 거래 할 수 있으며, 주식시장보다는 선물, 옵션시장의 거래시스템과 유사해 보다 정확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산출할 수 있다.
권용호 대표는 "트레이드이슈닷컴은 종목선정의 범위가 무궁무진하며 공매도가 가능하여 특정 세력에 의한 조작이 힘들다"며 "형성되는 가격 자체가 해당이슈에 대한 여론 및 결과예측으로 분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현재 트레이드이슈닷컴에서는 4대법안의 연내 국회통과여부 및 성매매특별법의 헌법소원 결과예측, 연말 종합주가지수 예측게임등 다방면의 이슈에 대한 거래가 진행되고 있다. 국내법상 현금거래는 불가능하고 회원가입시에 지급되는 포인트로 거래를 할 수 있다.
한편 미국에는 도박사이트로 알려진 `트레이드스포츠닷컴(www.tradesports.com)`이 있으며, 이라크전쟁과 대통령선거 결과 선물거래로 유명세를 탄 바 있다.